콘텐츠

사업 포트폴리오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출판 등 폭넓은 영역에서 방송문화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조선편

<책 소개>

‘우리’라는 정체성을 확립한 조선왕조 500년

조선시대 역사는 그 내용을 사실 그대로 받아들이기가 어려운 점이 많다. 실제로 조선시대 역사는 우리 현대인의 삶과 떼래야 뗄 수 없이 밀접하게 얽혀있기도 하다.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조선 편에서는 조선 건국의 계기가 된 ‘이성계와 정도전의 만남’을 시작으로 ‘정치적 혼란기 속에 정조의 죽음’에 이르기까지 조선의 흥망을 쥐락펴락한 왕과 신하들, 그리고 백성들의 이야기가 15가지 주제들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는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한국사 사건들을 시대별로 나누어 총 3권에 담았다. 실제 강의를 보고 듣는 것과 같은 생생한 문체와 다양한 이미지 자료를 통해 어렵고 지루할 것만 같은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읽도록 돕는다. 각 챕터마다 수록된답사지 정보 및 사진은 현장감을 더해준다. 통사와 답사가 한 권으로 구성된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는 눈으로 읽고, 머리로 이해하며, 발로 확인하고, 마음으로 공감하는 한국사다.

우리나라 역사를 왜 알아야 하는지,
역사를 어떻게 읽고 바라봐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치자.


<저자 소개>

저 : 박광일
성균관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였다. 사학과 재학 시절 참여한 학술답사에 푹 빠진 계기로 역사 기행 전문 회사 ㈜여행이야기를 창업해 운영해오고 있다. ㈜여행이야기의 주요 프로그램인 ‘동갑내기 사회탐구’는 우리나라 체험 학습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고 평가받는다. KBS 〈여유 만만〉, 교보문고 〈라이크 역사〉 팟캐스트 등 여러 매체에 출연하여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역사 기행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다. 서강대 평생교육원 강사,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강사, (주)여행이야기 대표이사로 활동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선사~고려·근현대 편, 『우리 아이 첫 국립중앙박물관 여행』,『아빠의 답사 혁명』 외 다수가 있다.

저 : 최태성
성균관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역사 교사가 된 최태성은 단편적인 팩트만 설명하지 않고 역사의 본질을 파고드는 수업 진행으로 유명하다. 대광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EBS에서 한국사를 강의하고 있다. 2011년부터 2012년까지 EBS 역사 자문위원, 그리고 2013년에는 국사편찬위원회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하였다. 그 외 MBC ‘무한도전’에 출연하여 한국사를 강의하였고, KBS 1TV ‘역사저널 그날’에 패널로 출연하고 있으며, KBS 라디오 황정민의 FM대행진 ‘별별 히스토리’ 코너를 진행하는 등 한국사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역사를 공부할 때는 무엇보다 먼저 ‘왜’라고 묻고, 그 시대 사람들과 가슴으로 ‘대화’하며 답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국사 판서 종결자’, ‘판서의 본좌’로서 ‘지긋지긋한 역사’를 웃음과 감동이 함께하는 ‘워너비 과목’으로 변모시킨 유쾌한 반전(反轉) 교사이다.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중고등학교 한국사 역사부도》, 《한눈에 사로잡는 한국사》,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 《최태성의 365 키워드 한국사》 등의 책을 집필했다.


우편번호 검색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