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포트폴리오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출판 등 폭넓은 영역에서 방송문화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아버지 계백
<책 소개>
백제를 지켜야 하는 장군으로서의 계백,
가족을 사랑하고 걱정하는 가장으로서의 계백,
아들을 이끌어주고 보듬어 주는 아버지로서의 계백!
‘계백 장군’하면 황산벌 전투에서 비참하게 패한 장군으로서의 모습을 떠올릴 것입니다. 하지만 계백은 장군이기 전에 한 가정이 가장이자 아버지였습니다. 『아버지, 계백』은 다른 시각으로 계백과 백제의 역사적 사실을 재구성한 픽션 동화입니다. 가상인물인 계백의 아들 바람결을 통해 전개되는 백제 시대의 역사적 사실과 또 다른 계백을 만날 수 있어 흥미롭습니다.
<저자 소개>
글 : 이규희 李圭喜
1952년 충남 천안에서 태어나 강원도 태백, 영월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성균관대학교 사서교육원을 나와 보성여자고등학교에서 오랫동안 사서 교사로 일하다가 지금은 창작 활동에만 전념하고 있다. 1978년 중앙일보사 소년중앙문학상에 동화 『연꽃등』이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동화, 그림책, 청소년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썼으며 이주홍문학상, 세종아동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어린이문화대상을 비롯하여 여러 상을 받았다. 작품으로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엄마 엄마 이야기해 주세요』, 『어린 임금의 눈물』, 『난 이제부터 남자다』, 『아버지 없는 나라로 가고 싶다』, 『두 할머니의 비밀』, 『조지 할아버지의 6ㆍ25』, 『모래시계가 된 위안부 할머니』 등이 있다.
그림 : 이경하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했다. 좋은 그림에 대해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걸 좋아한다. 어린이책을 비롯해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다. 그린 책으로는 『나쁜 엄마』,『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한국인의 지혜 우정』,『너랑 놀아줄게』,『빵모자 아저씨』,『엄마와 딸』,『위대한 개츠비』,『그리스 로마 신화』,『딸과 함께 떠나는 건축여행』,『숨쉬는 그릇 옹기』,『어수룩 호킹과 좌충우돌 우주 탐사대』 등이 있다.
<목차>
왕흥사 사자춤
물고기 밥이 될 뻔하고
사비 궁에서 열린 무술 시합
아버지, 계백
구드레 나루터에서
거루의 슬픔
흔들리는 백제
한밤중에 습격
의자왕의 후회
바람결의 통곡
무너지는 사비성
<책 속으로>
나는 논산 부적면, 황산벌 근처에 있는 계백 장군의 묘를 찾아갔어요. 둥근 봉분과 비석 하나만 달랑 서 있는 묘는 마냥 쓸쓸하게만 보였어요. 나는 그곳에 서서 계백 장군께 평소 궁금했던 질문을 속으로 물었어요.
‘전쟁터로 떠나기 전 부인과 자식들을 베었다는 게 정말인가요?’
나는 아무리 생각해도 그 이야기를 믿을 수가 없었어요.
나는 타임머신을 타고 백제 시대로 들어간 듯 상상을 해 보았어요.
백제라는 나라를 지켜야 하는 장군으로서의 계백 모습 이외에 역사속에서는 볼 수 없었던 가족을 사랑하고 걱정하는 가장으로서의 계백, 아들을 이끌어주고 보듬어 주는 아버지로서의 계백 등 다양한 모습의 계백을 이 동화에서 이야기 하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