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포트폴리오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출판 등 폭넓은 영역에서 방송문화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선덕여왕 1권
<책 소개>
MBC 특별기획 드라마 <선덕여왕> 원작 소설!!!
“사람을 얻는 자, 천하를 얻고 시대의 주인이 된다”
미실을 대적할 자! 북두의 일곱별이 여덟이 되는 날에 오리라!
요부 미실과의 끈질긴 암투 속에서, 엇갈린 운명 속에서
끝내 삼한일통의 큰 그림을 그린 최초의 여왕 선덕이야기!
신라인들에게는 원대한 꿈이 있었다. 삼한일통. 이 엄청난 국가 프로젝트에서 선덕여왕은 최종적으로 이 일을 담당할 신흥세력인 김유신과 김춘추를 발굴하고 키워냈을 뿐만 아니라, 미실의 야욕을 뿌리치고 자신의 사후 후계자 구도를 바로 세우면서 마침내 그 후임자들에게 삼국통일을 완성하도록 했다.
소설은 우리나라 최초의 여왕이었다는 점 외에는 그다지 알려진 바 없는 선덕여왕을 쌍둥이로 설정을 하면서 시작된다. 쌍음雙陰은 불길한 징조라는 신화적 예언에 의해 왕으로부터 버림 받지만 하늘의 계시를 잊지 않고, 끝내 현명하고 자애로운 여황으로 우뚝 서는 덕만(선덕여왕)의 파란만장한 인생여정이 담겨있다.
소설 《선덕여왕》에서는 우리 역사상 최초로 대권에 도전했던 선덕여왕의 이야기를 권력투쟁의 승리과정으로 그리기보다는 사람과 인재를 얻어가는 과정으로 그려낸다. 김유신과 김춘추, 국선 문노와 화랑도 등. 최대의 정적 미실과의 갈등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이다. 그러면서 신라의 당시 시대정신에 합당한 아젠다는 무엇인가? 선덕여왕은 과연 그 시대정신을 구현해 낸 지도자였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자신의 성취를 위해 사랑을 포기하는 덕만과 사랑을 위해 왕위를 포기하는 천명. 두 공주의 갈등과 연대를 통해 그들의 고통, 그들의 꿈, 그들이 이룬 사랑과 포기한 사랑, 이루어 낸 꿈과 버려야 했던 꿈을 엿보는 것 또한 소설에서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
<저자 소개>
극본 : 김영현
1966년 충주 출생. 연세대 경제학과 졸업했다. 1998년 MBC 드라마 <애드버킷>, 2001년 SBS 드라마 <신화>, 2003년 MBC 드라마 <대장금>, 2005년 MBC 드라마 <봄날의 미소>, 2005년 SBS 드라마 <서동요>, 2007년 MBC 드라마 <히트>, 2009년 MBC 드라마 <선덕여왕> 등의 대본을 집필했다.
극본 : 박상연
1972년 서울 출생, 중앙대학교 영어학과 졸업했다. 1996년 세계문학 장편소설 등단, 1997년 장편소설《DMZ》(민음사 刊), 2000년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2007년 MBC 드라마 <히트>, 2007년 영화 <화려한 휴가>, 2009년 MBC 드라마 <선덕여왕> 등을 집필했다.
소설 : 류은경
1971년 충남 출생,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 졸업했다. 1998년 작가세계 신인소설상 데뷔, 2002년 국민카드 사이버문학상 수상, 2005년 동아일보 신춘문예 등단, 2006년‘2006 젊은 소설’선정, 2007년 장편소설 《이산 정조대왕》, 2009년 장편소설 《선덕여왕》(MBC프로덕션 刊) 등을 집필했다.
<차례>
한밤의 비명소리 / 낭장결의 / 갈라진 개양좌 / 추격 / 사막의 아이, 덕만 / 운명, 그 잔인한 굴레 / 폭풍의 흔적 / 만남 / 가야난도 / 여래사의 밤
<책 속으로>
국선은 들으라!
크고 웅장한 소리였다. 문득 저것은 인간의 소리가 아니라는 생각이 스쳐갔다.
계시…… 그렇다면 하늘의 신묘한 계시가 아닐까…….
잠간 그 생각에 빠졌을 때였다. 문노를 휩쌌던 광채가 엄청나게 강해지더니 천상의 목소리가 다시 울렸다.
국선은 오늘의 계시를 잊지 말라! 북두의 일곱별이 여덟이 되지 않는 한 이 땅에 미실을 대적할 자는 없을 것이다!
“따르겠나이다! 목숨을 바쳐 따르겠나이다!”
납작 부복한 문노는 머리를 조아리며 외쳤다. 또 다른 계시가 내려진 것은 다음이었다. 문노는 한 마디도 놓치지 않기 위해 귀를 활짝 열고 소리에 집중했다.
아아……. 궁박한 끝에 살길이 열린다 하였던가…….
밀랍처럼 창백한 낯으로 계시를 듣던 문노의 얼굴이 계시가 이어질수록 서서히 밝아졌다.
<1권 74~75P>
“하아…… 한 몸에서 나왔건만 이리 다를 수도 있다니…….”
각기 다른 어미에서 나왔다 하여도 믿을만한 생김새였다. 궁궐 안 깊숙한 곳에서 아무도 모르게 키우고 싶은 욕망이 진평왕의 내부에서 꾸물꾸물 올라왔다. 진평왕은 세차게 고개를 저었다.
아니 될 일이다. 오히려 이 아이를 해치는 결과를 낳을 것이야…….
미실의 눈과 귀가 곳곳에 깔려있어 일거수일투족을 감시당하는 그였다. 더욱이 소문이 난무하고 내밀한 비밀까지 까발려지는 곳이 궁이었다.
그렇다면 방법은 하나 밖에 없다…….
진평왕은 천사옥대를 풀어 곡옥 하나를 툭 떼어냈다. 그리고 허리춤의 단검을 뽑아 들었다.
“이리 할 수 밖에 없는 아비를 이해해다오. 이 길만이 우리 넷이 모두 무사할 수 있는 길이란다…….”
단단한 결심이 실린 진평왕의 칼끝이 유록색 고운 곡옥에 글자를 새기기 시작했다.
“살아다오…… 꼭 살아주어야 한다…….”
그 마음을 담은 ‘생生’자가 완성되었다. <1권 137P>
<줄거리>
왕에게 색공色供을 하며 호시탐탐 왕후 자리를 노리는 미실의 요사가 극에 달했던 신라 진지왕 재위 시절. 화랑의 우두머리인 국선 문노에게 어느 날 하늘의 계시가 내려진다. 북두의 일곱별이 여덟이 되지 않는 한 이 땅에 미실을 대적할 자는 없을 것이다! 그 후 진지왕의 뒤를 이어 왕이 된 진평왕의 왕후 마야는 북두칠성의 제6좌가 갈라지던 날, 궁궐에서 특히 불길하다는 쌍음雙陰을 낳게 된다. 첫째가 천명공주이며, 둘째가 후일 선덕여왕이 될 덕만 공주. 사태가 불리함을 판단한 진평왕은 국선 문노와 시녀 소화의 도움을 받아 둘째 덕만을 빼돌리게 되는데, 그것을 눈치 챈 미실 일파가 끈질기게 소화와 덕만을 쫓는다. 죽음의 추격을 피해 사막으로 간 덕만은 소화를 어미로 알고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데, 사막까지 쫓아온 미실의 수하 칠숙에게 결국 소화를 잃게 되면서, 덕만은 자신의 뿌리를 찾아 신라로 오게 된다.
한편 미실 일파에게 밀려 궁을 떠났던 천명공주는 암자에서 후일 태종 무열왕이 될 김춘추를 낳고는, 자신의 정치세력을 만들기 위해 국선 문노가 있다는 여래사로 가게 되는데, 마침 문노를 찾아 헤매던 남장 차림의 덕만과 마주치게 된다. 둘은 서로 자매라는 것도 모른 채 같이 힘든 여정을 겪게 되는데, 급기야 미실 일파의 습격을 받게 되어 천명은 화살을 맞고 절벽으로 떨어지게 된다. 그런 천명을 구해 주는 이가 바로 김유신.
<출판사 리뷰>
하늘이 택한 여왕
여왕이 택한 두 남자
그들이 쓰는 삼한일통의 장엄한 서사시!
역사 속의 선덕여왕이 다시 신화가 되었다. 오천 년 우리 역사 최초의 여왕이며, 삼한일통의 초석을 다진 것으로만 알려진 선덕여왕. 《삼국유사》와 《삼국사기》, 《화랑세기》의 사료를 재구성하고, 작가의 상상력이 가미되어 오늘날의 시대정신에 합당한 아젠다를 제시하는 올곧은 여성지도자 상으로 재탄생 하게 된 것.
소설은 선덕여왕을 쌍둥이로 설정을 하면서 시작된다. 쌍음雙陰은 불길한 징조라는 예언에 의해 친부인 왕으로부터 버림 받지만 이 또한 하늘의 계시였던 것. 최대의 정적 미실한테 쫓겨 대륙의 사막까지 쫓겨났다 모진 시련을 감내하며 끝내 서라벌로 돌아온 덕만(선덕여왕)은 하늘의 뜻에 따라, 김유신과 김춘추를 얻고 삼한일통의 밑거름을 만들게 된다.
소설 속 선덕여왕은 단지 왕위를 이을 남자가 없어서 여왕이 된 것이 아니라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대권을 차지하게 된다. 자신의 뿌리를 찾기 위해 화랑도에 들어가 김유신의 낭도가 됐고, 그 안에서 참혹한 전쟁과 민초들의 피폐한 삶을 목격하게 되면서 점차 하늘의 계시를 받아들이게 된다. 그러면서 작가는 신라의 당시 시대정신에 합당한 아젠다는 무엇인가? 선덕여왕은 과연 그 시대정신을 구현해 낸 지도자였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3대의 왕에게 색공色供을 하며 왕후 자리를 노리던 미실과의 갈등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이지만, 자신의 성취를 위해 사랑을 포기하는 덕만과 사랑을 위해 왕위를 포기하는 천명. 두 공주의 갈등과 연대를 통해 그들의 고통, 그들의 꿈, 그들이 이룬 사랑과 포기한 사랑, 이루어 낸 꿈과 버려야 했던 꿈을 엿보는 것 또한 소설에서 놓칠 수 없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