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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스타 왕조현
passion은 넘치지만 fashion은 제로,영화 마케터 왕조현의 파란만장 필살기!
왕년의 홍콩 무비스타 왕조현과 이름은 같은, 그러나 얼굴은 완전 다른 대한민국 영화 마케터 왕조현의 일과 사랑을 도시인의 서정과 유머로 그려낸 칙릿소설.본인에겐 숙명과도 같은 그 이름 석 자 때문에 영화계만큼은 발을 들여놓지 않겠다고 다짐했지만, 어느덧 영화에 대한 사랑에 빠져들어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충무로에 발을 담궜다. 하지만 서른둘에야 겨우 팀장 타이틀을 달며, 처음 맡겨진 영화가
<서 평>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사랑 이야기로 읽는 내내 웃음이 나오는 책,
그것이 이 작품의 신선한 매력이다.
말끔하게 걸러진 도시인의 서정과 유머가 재기발랄한 문장으로 빛나고 있는데
어떤 독자도 부담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위안을 받을 수 있는 따뜻한 소설이다.
- 이인화 (소설가, 이화여대 교수)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통통 살아 숨 쉬는 캐릭터들이 맛깔스럽다.
- 김미희 (싸이더스FNH 대표이사)
10년 된 영화 마케터가 보아도 공감이 가는 생생한 현장감과 지지배배거리는 작가 특유의 유머화법!
그것이 이야기가 끝날 때까지 책을 놓지 못하게 하는 이 작품의 마력이다.
- 조윤미 (홍보전문회사 트라이앵글 이사)
<등장인물>
왕조현 엉뚱하면서도 수줍음이 많고, 적극적이면서도 엉성한 서른두 살의 영화마케터 노처녀. 그녀에게 맡겨진 영화는 쉽지만은 않다. 화려한 패션계에서 벌어지는 두 남자의 꿈과 야망을 그린 영화
장민혁 동사무소 직원을 하다 스물일곱이 되던 해에 스크린에 갑자기 등장한 민혁은 완벽한 ‘얼짱. 몸짱’ 배우이다. 조현과는 서른둘로 동갑인 것을 제외하고 모든 것이 다른 그는 미소천사에 젠틀한 신사 이미지가 트레이드마크다. 하지만 실상은 그때그때의 기분파에다 대중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인물.
구현태 성품이 바르고, 품위 넘치는 미소의 소유자에 영화계에선 보기 힘든 엘리트에다 좋은 집안의 차남이기도 하다. 그런 덕에 마음 놓고 몸과 마음을 준 조현은 서른을 맞아 프러포즈를 했다가 결국 헤어짐을 겪게 된다.
차서린 일류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영화공부까지 하고 나타난 인재이면서, 게다가 에르메스의 켈리백을 소유할 만큼의 재력과 세련미까지 갖춘... 그야말로 모든 여인의 뒷담화 유발자이다. 당차고 똑똑한 것까지는 봐준다지만 끝없이 치고 들어오는 기분 나쁜 하극상으로 조현은 늘 이를 간다.
그 밖의 인물들
도연 조현 친구. 서른을 넘기면서 프리랜서를 선언했지만 불러주는 이들이 없어서 시집갈 길을 모색하고 있는 스타일리스트.
선희 미국에서 유학한 엘리트 출신이지만 취업이 되지 않아 영어강사로 살아가는 조현 친구.
효령 영화계 입사 동기였지만 사사건건 왕조현과 트러블을 일으키며 경쟁 상대.
장훈 민혁의 매니저.
<책 속에서>
“야!!! 전화 받지 못해? 막내의 가장 큰 임무는 바로 전화 받기라고!!!”라고 소리를 버럭 지르며 옆에 놓여있는 계산기로 뒤통수를 후려갈기는 상상을 두어 번 한 후에 결국 나는 손을 뻗어 전화를 받았다. 그 이후로도 서린은 반듯하게 대하는 듯하면서도 묘하게 남을 비웃었다. 한 템포 늦게 대답을 한다든지 야릇하게 웃어 보인다든지, 아니면 못들은 척 대꾸를 안 한다든지. ... ...
달랑 부하직원이라곤 둘밖에 없는 처지에 하나는 발전이 보이지 않고 하나는 내 존재 자체를 무시하고 거부하는 식이니, 대체 언제 이 왕조현의 세상이 온단 말인가!
<차 례>
제작발표회 / 현태 또는 장 감독 / 반석태의 크리스마스 선물 / 작년 이맘때, 나이트클럽 /패션 영화에 PPL이 안 잡히다니 / 화보 촬영 소동 / 스타킹 힘을 합쳐라! / 민혁의 과거 / 내 인생의 D-day란 / 슛 들어 갑니다, 액션! / 민혁과 현태 사이 / 서린, 뜨다 /
수사 반장 왕조현 / 마지막 촬영여행 / 최악의 방송 출연 / 스와로브스키 풍의 쫑파티 /
내 인생에 신데렐라는 없다 / 메피스토와의 거래 / 민혁, 덫에 걸리다 /
왕조현 식 전략을 따르시오 / 보이는 것의 뒷모습 / 스타를 스타일리스트로 고용하세요 /
쇼, 쇼? 쇼! / 무비스타 왕조현
<저 자>
1975년 서울에서 출생했다. 이화여대 국문과에서 문학을 공부하던 시절만 해도 그녀의 첫 사회입문은 신춘문예가 될 것이라 ‘혼자’ 믿어 의심치 않았다. 하지만 졸업할 무렵 불어 닥친 영화에 대한 지독한 사랑은 그녀를 밤낮없이 굴러야 하는 영화판에 겁 없이 입문하게 만들었으며, 결국엔 마케터로 1년을 혼 빠지게 일한 후 영화판 ‘괴물’들에게 기가 눌려 슬금슬금 충무로를 떠나게 된다. 그러나 영화에 대한 사랑은 저버리지 못해 인터넷 씨네21과 신생 영화사에 잠입, 직장인의 탈을 쓰고 시나리오 작가의 꿈을 키우게 된다. 2003년 작가로 참여한 <자전거 소년>이 부산 아시아단편영화제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전업 작가로 자리바꿈을 하는 듯 했으나, 2004년 결혼과 동시에 출판기획일로 급전환, 유수의 스토리텔링 컨텐츠를 기획하기 시작한다. 그 중에 금부엉이라는 필명으로 쓴 ≪나나의 으랏차차 논리여행≫ 시리즈는 해리포터만큼이나 흥미로운 철학책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첫 소설 ≪무비스타 왕조현≫은 이름만 왕조현일뿐 외모는 평범하기 그지없는, 어리숙한 영화 마케터가 한 편의 패션 무비를 홍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위트 있게 전개한 작품으로, 이를 통해 재치 넘치는 문장의 유쾌한 작가로 주목받게 되었다. 현재, 행복한 가정 안에서 재미난 시나리오를 집필 중이다.